MS, ‘서피스 프로’ 신규 버전 출시
상태바
MS, ‘서피스 프로’ 신규 버전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모델 대비 2.5배 빠른 성능 제공…서피스 펜 지원으로 창의적인 협업 지원
▲ 새로운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다이얼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제품군의 대표 모델인 ‘서피스 프로(Surface Pro)’의 새 버전을 24일 공개했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초경량, 저소음, 초슬림 디자인이면서도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최대 13.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서피스 프로 3 대비 2.5배 빠른 성능과 다양한 기능 및 이동성을 담았다. 뛰어난 성능으로 기존 랩톱의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12.3인치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서피스 프로 4 대비 50%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두께는 8.5mm, 무게는 약 767g이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저소음 팬리스3 설계가 적용됐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 시그니처 타입 커버(Surface Pro Signature Type Cover)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을 위해 1.3mm의 키 트래블(key travel)과 고품질 시저 메커니즘(scissor mechanism)을 채택했다. 최대 5점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풀 사이즈 글래스 트랙패드는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픽셀센스 터치 디스플레이는 스크린이 꺼진 상태에서도 새로운 서피스 펜(Surface Pen)과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을 지원한다. 새로운 서피스 펜은 현존하는 디지털 펜 중 가장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며, 정확도 역시 이전 버전에 비해 2배 향상됐다. 또한 픽셀센스 액셀러레이터 커스텀 실리콘(PixelSense Accelerator custom silicon)으로 더욱 빠르고 보다 자연스러운 그리기를 지원한다.

▲ 서피스 펜 4종

이 밖에도 서피스 펜은 기울기를 감지해 실제 펜으로 색칠하는 것과 같은 진하기와 연함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윈도우 10에서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Microsoft Whiteboard)’ 앱과 오피스 365(Office 365)에 포함된 잉킹(inking) 기능은 서피스 펜과 터치 스크린의 조합으로 보다 창의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서피스 프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Surface Studio)의 장점을 적용했다. 165도로 젖혀지는 힌지(Hinge)를 통해 사용자는 서피스 프로를 스튜디오 모드로 전환해 글쓰기 및 스케치에 특화된 최적의 각도로 사용할 수 있다. 12.3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는 가장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서피스 펜과 높은 호환성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잉킹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서피스 펜은 4,096 수준의 필압을 지원해 뛰어난 정확성과 반응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서피스 펜은 기존 모델 대비 반응 수준이 2배 향상됐으며, 펜의 기울기를 감지해 실제 펜으로 색칠하는 것과 같은 명암을 표현할 수 있다.

서피스 스튜디오를 통해 처음 선보인 서피스 다이얼도 서피스 프로와 호환된다. 서피스 다이얼을 서피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위에 올리면 실행 중인 앱에 최적화된 도구가 나타나, 사용자가 보다 자연스럽고 편하게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고 노트를 쓰는 등 펜을 활용한 다양하게 활동 등을 고려, 생산성 툴킷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서피스 펜을 지원하도록 했다. 사용자는 워드(Word), 엑셀(Excel) 및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펜, 연필, 그리고 형광펜을 선택하고 용도에 맞춰 조절해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선택한 서피스 펜 스타일은 다양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고 일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6월을 시작으로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기업용 및 교육용 오피스 사용자 및 2,600만 명의 홈 버전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화이트보드 앱을 포함해 서피스 펜 기능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는 다양한 사용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협업 기반의 앱이다. 해당 기능이 도입되면,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잉크를 지원하는 다양한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통해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오피스 365 사용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서피스 프로의 가격은 미화 799 달러부터 시작된다. 서피스 프로 시그니처 타입 커버, 새로운 서피스 펜 및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아크 마우스(Microsoft Surface Arc Mouse)는 플래티넘(Platinum), 버건디(Burgundy) 및 코발트 블루(Cobalt Blue) 등으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파노스 파네이(Panos Panay)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총괄 부사장(CVP)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프로를 통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기존 노트북 시장에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며 “매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기존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이 카테고리를 또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있다. 이처럼 가볍고 얇은 디바이스에 강력한 랩톱의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모두 담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