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서현전,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금메달 휩쓸어
상태바
제과제빵전문학교 서현전,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금메달 휩쓸어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한민국 국제요리 제과경연대회 참가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수상자(사진제공=서울현대전문학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지난 18~2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제과‧디저트, 슈가크래프트, 봉봉초콜릿, 우리밀 빵부문 등 제과경연대회의 각 분야에서 금메달을 휩쓸어 압도적인 수상 성과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2017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중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의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제과‧디저트 부문 금상 심관영/백지윤, 슈가크래프트 부문 금상 박유라/호한나, 마카롱쿠키 부문 금상 박유라/호한나, 슈카크래프트 부문 금상 석진민/길나리, 봉봉초콜릿 부문 금상 황선주/이은지, 우리밀 빵부문 금상 김다솜/이승건, 설탕공예 부문 동상 한아름/강민주 등이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한 학생은 “이번 대회 출전을 위해 두 달의 기간 동안 학교에서 밤낮없이 준비를 해왔고 처음 출전하는 대회이기 때문에 이주영 교수님의 도움을 많이 받으면서 긴장된 마음으로 준비했다.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며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각 부분의 금메달을 휩쓸어 높은 수상 성과를 기록한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3Master(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진로체험 참가자와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특강신청, 대회수상 내역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