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산업용 IoT 기능 강화한 ‘씽웍스 8’ 출시
상태바
PTC, 산업용 IoT 기능 강화한 ‘씽웍스 8’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시장 IoT 활용에 특화된 새로운 기능 및 역할 기반 제조 애플리케이션 라인업 추가
▲ PTC 라이브웍스 행사장 전경

PTC가 22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IoT 컨퍼런스 ‘라이브웍스(LiveWorx)’에서 자사의 IoT 플랫폼 최신버전인 ‘씽웍스(ThingWorx) 8’을 발표했다.

씽웍스는 복잡하고 급변하는 IoT 환경에서 기업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기업에서는 씽웍스 8의 기능성, 유연성, 민첩성을 기반으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최신 증강현실(AR)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산업용 커넥티비티, 분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 코딩 없는 AR 경험 구축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캐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PTC 제품 및 시장 전략 총괄 선임 부사장은 “산업 환경에서 IoT의 가치를 신속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역사적으로 가장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플랫폼인 씽웍스 8을 출시했다. 씽웍스 8은 핵심 플랫폼 기능은 물론 새로운 역할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해 IoT에 대한 투자를 빠르게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씽웍스 8에는 산업용 커넥티비티,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을 위한 심층적인 클라우드 지원 등의 플랫폼 자체의 기능이 강화됐다. 특히 이번 버전에는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하고, 구축하고 확장하는데 필요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또한 씽웍스 스튜디오(ThingWorx Studio)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를 위한 AR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씽웍스 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업체들이 코딩이 필요하지 않은 환경을 통해 신속하게 AR 경험을 구축하고 배포하여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라이브웍스에서 공개된 씽웍스 8은 특히 산업 시장에서 본격화 되고 있는 스마트 커넥티드 기술의 이점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제공하며, 폭넓은 에코시스템을 확보한 만큼 다양한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