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 스마트폰 이용한 인증 앱 발표
상태바
HID글로벌, 스마트폰 이용한 인증 앱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5.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프로브’, 모바일 기기를 휴대폰 인증 기기·장치로 만들어줘…턴키·SDK로 제공

HID글로벌은 모바일 기기를 휴대용 인증 기기 또는 인증장치로 만들어 주는 ‘HID 어프로브(Approv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디지털 뱅킹 거래 또는 기업 VPN 접속과 같은, 온라인 접속 및 거래요청을 인증해 주며, 고객과 직원이 안전하게 온라인 상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어프로브 모바일 앱은 공개키 기반 암호화 및 푸시 기술을 결합해 은행, 소매업체 및 의료기관의 고객들은 물론, 기업 또는 기타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HID 글로벌의 신규 앱을 통해 고객들은 민감한 기밀 정보 및 지적 재산에 누가 접근하는 지 더욱 확신을 가지고 관리 및 통제할 수 있다.

차세대 다중요소 인증 기능을 제공하는 HID 글로벌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은 기존 인증방식보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추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및 기업의 사이버보안을 향상시키며 동시에 고객 및 직원 만족도 또한 개선한다.

HID 글로벌의 IAM 솔루션 부문 브래트 자비스(Brad Jarvis) 부사장은 “HID 어프로브 앱은 자동차 서비스 부문의 우버나 호텔 체크인 방식에 있어 모바일 키처럼 디지털 거래 보안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라며, “HID 어프로브 앱은 간소화된 인증을 통해 사용자의 재산을 보호하고 사기 위험을 줄여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어프로브는 액티브ID 인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온라인 거래나 접속을 시도할 때마다, 액티브ID 인증 시스템은 푸시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해당 거래 또는 로그인 승인 요청 알림을 보낸다. 이후 사용자는 화면을 좌우로 밀어 승인 또는 거절하면 된다.

어프로브의 턴키(Turnkey)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관리가 HID글로벌에 의해 진행되며, 손쉽게 고객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은 별도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유지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구입하면 어프로브 기능을 기존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다.

어프로브는 유연성 있는 정책 맞춤화 기능은 물론, 강력한 보안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금융 기관에 대한 감사 기록을 작성하고, 기업이 PSD2와 같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며, HID글로벌의 일회용 비밀번호(OTP) 토큰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적응형 보안 접근법은 이상적으로 보안과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기업과 고객 모두의 요구사항을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서로 다른 승인방법간의 장단점도 잘 반영해 준다.

어프로브는 이미 잘 구축되어 있는 ID 관리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시켜 줄 강력한 추가기능이다. ID 관리 포트폴리오는 토큰, 스마트 카드, 생체인식, 푸시 기술 등 권한을 가진 사람이 필요한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보장하는 전체 ID 라이프 사이클, 승인 기술 및 기기 등 과 관련된 포괄적 솔루션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