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리플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로 리플 거래소 오픈
상태바
코인원, 리플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로 리플 거래소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리플(Ripple)과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국내 정식 리플(XRP) 거래소를 오픈했다. 리플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에 이어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된 네번째 가상화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인원은 리플의 공식 파트너로 독점적 지위 및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코인원은 리플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리플은 가상화폐 시총 2위(약 15조원 규모)로 현재 핀테크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결제 프로토콜 중 하나다. 분산원장 기반으로 작동하는 ‘실시간결제시스템(RTS)’으로 전세계에서 다수의 참여자가 발생시키는 대량의 결제를 빠르게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리플 프로토콜은 탈중앙화를 추구하는 비트코인·이더리움과 달리 제도권 은행들을 대상으로 하는 송금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화폐를 단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적 특징으로 리플은 금융권을 중심으로 차세대 결제 네트워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코인원은 6월부터 3개월간 리플과 수수료 리베이트(Rebat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수료 리베이트란, 리플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리플이 대납해 주는 것으로, 코인원은 리플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수수료 리베이트 한도 2만5000달러를 부여 받았다. 따라서 코인원 리플 거래소를 이용하는 고객은 코인원이 부여 받은 수수료 리베이트 2만 5천 달러가 소진될 때까지 수수료 0%로 거래할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리플의 기술적 가치는 미래 금융 서비스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확신한다”며 “코인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상화폐 발굴은 물론 안전한 거래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