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소프트웨어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메이크샵, 고객관리 챗봇 솔루션 ‘바로톡’ 출시
고객 편의성 강화 … 충성고객 강화·쇼핑몰 운영 비용 감소 효과
2017년 05월 18일 09:51:24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일 대 일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바로톡은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소중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챗봇 시스템은 문장을 입력하고 입력한 문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지만 바로톡은 쇼핑몰에서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문장을 분석하지 않고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하여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해 고객이 타자 치는 시간도 줄여준다.

바로톡을 통해 쇼핑몰은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 업무를 한개 채널로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해 졌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고객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강석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