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 이유식 시작 후 생긴 아기변비, 식이섬유 풍부한 과일 섭취 중요
상태바
분유 이유식 시작 후 생긴 아기변비, 식이섬유 풍부한 과일 섭취 중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들은 장이 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섭취하는 음식물이 조금만 달라져도 변비에 걸리기 쉽다.

특히 모유나 분유에서 이유식으로 넘어갈 때 변비가 많이 생기는데 아기 변비는 변과 장내 유해균들이 대장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만든다. 딱딱하고 굵은 변이 되어 배변 시 항문이 찢어질 수 있고, 장내에 유해균이 증식하게 되어 다른 장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아기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이유식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을 먹이는 습관도 도움이 된다. 과일 속 식이섬유는 변의 부피를 늘려주고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활동 촉진에 기여한다.

팜팩토리코리아는 아기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아넬라디저트를 선보이며 ‘좋은 습관 아넬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넬라는 사과, 바나나, 배, 망고 등 제품 1개에 과일 1개를 그대로 담고 있는 생과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청정지역 지중해의 과일만 담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스페인에서는 이미 학교급식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국내에도 출시 후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최적화된 시기의 과일만을 사용하여 당도가 높아 어린 아기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물과 첨가물, 방부제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파스테라제이션(저온살균)공법을 통해 상온에서도 오래 보관 할 수 있어 외출 시에도 편하게 아기간식으로 줄 수 있다.

팜팩토리코리아 관계자는 “아넬라디저트는 식이섬유 1900mmg을 함유해 아기의 변비에 좋으며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킴스클럽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