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엔조이소프트,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제휴
상태바
NHN엔터·엔조이소프트,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 사업 공동 업무·상호 협력
▲ 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IT서비스본부장(좌)과 엔조이소프트 조승훈 대표(우)는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엔조이소프트(대표 조승훈)와 ‘차세대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클라우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MOU)를 체결했다.

엔조이소프트는 국내 PC방 관리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현재 조이머신의 원천기술을 노래방 반주기에 접목한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은 결제 단말기 POS와도 연동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를 통해 노래방 운영에 필요한 통합 관리를 제공하는 O2O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엔조이소프트가 진행하는 신규 O2O 플랫폼인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의 파트너로, IT 서비스를 접목한 공동 업무 및 상호 협력에 나선다.

우선 엔조이소프트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인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콘텐츠, 광고, 이용 데이터 관리를 위한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노래방 업계의 신개념 마케팅 및 고객 관리 등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재편되며, 보다 체계적인 운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에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도 적용될 예정이다. 엔조이소프트의 노래방 솔루션을 이용하는 노래방 사업장에서는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며, 페이코 멤버십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협력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노래방 이용 패턴 등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한 광고 서비스, 노래방 사업장 내 보안 시스템을 위한 ‘토스트 캠’ 등 다각적인 서비스 협력을 고려하고 있다.  

더불어 엔조이소프트의 PC방 및 외식업 무인 결제 솔루션을 활용한 O2O 서비스 플랫폼에도 ‘토스트 클라우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IT서비스본부장은 “국내 음악 산업 중 하나인 노래방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IT 서비스와의 접목이 부족한 분야”라며 “엔조이소프트가 개발한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은 당사의 ‘토스트 클라우드’ 도입을 시작으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