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멤버 선임
상태바
라온시큐어,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멤버 선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5.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특수성 감안한 생체인증 기술표준 수립…생체인증 산업의 글로벌 도약 기대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국제 생체인증 표준협회인 FIDO 얼라이언스의 이사회 멤버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아시아 정보보보안 기업 최초이며, 국내에서는 크루셜텍, 삼성전자, BC카드에 이어 4번째다.

라온시큐어는 2015년 5월 ‘터치엔 원패스’로 FIDO 인증을 획득하고, 2016년 1월 생체인증 기반 뱅킹서비스를 신한은행에 국내 최초로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생체인증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FIDO 이사회 멤버로 선임된 것은 이처럼 국내 외에서 생체인증 기술 사업화 및 시장확대 활동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라온시큐어는 지금까지 총회 참석 및 홍보 권한이 있는 ‘스폰서’ 멤버로 참여했지만, 이번에 이사회 멤버로 선임되면서 기존 이사회 멤버인 구글, 아마존, 페이팔, 알리바바,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삼성전자 등과 함께 각종 정책 및 솔루션 등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의결권 및 표준화 제안, 워킹그룹 참여 등의 권한을 보유하게 됐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이사는 “글로벌 IT 선도기업들로부터 라온시큐어의 생체인증 산업에서의 성과를 공식 인정받았다”며 “이사회 멤버 선임을 계기로 한국적 특수성을 감안한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표준 수립, 국내 생체인증 산업이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브렛 맥도웰(Brett McDowell) FIDO 얼라이언스 이사장은 “라온시큐어의 FIDO 이사회 멤버 선임으로 글로벌 생체인증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축하한다”며, “FIDO와 라온시큐어는 앞으로 더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인증수단을 사용하기 원하는 국내외 개인, 기업, 서비스 제공자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