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웹스퀘어 개발자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인스웨이브, 웹스퀘어 개발자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닷컴 IT교육센터와 전문 커리큘럼 운영…교육용 라이선스도 공급
▲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왼쪽)와 최인한 한경닷컴 IT교육센터장이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IT실무교육 기관 한경닷컴 IT교육센터와 웹스퀘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웹 표준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의 개발자 저변 확대를 위해 웹스퀘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웹 표준 전문가를 양성함은 물론 취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 한경닷컴 IT교육센터는 자바(JAVA) 개발자 양성 과정의 웹 서비스 프로젝트 구현의 UI개발 부분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작업한다. 또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교육용으로 웹스퀘어 라이선스를 한경닷컴 IT교육센터에 무상 기증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웹 표준 개발자의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나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양성은 그 수요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에서는 본사 무료 교육을 통해 개발자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나, 전문 외부 교육 기관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보다 고도화된 커리큘럼으로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전문 교육 기관에서 웹스퀘어 커리큘럼을 운영한다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인한 한경닷컴 IT교육센터장은 “최근 개발자들이 웹 표준 전문가로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니즈가 많이 있다. 웹 표준 전문 개발자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도 매우 높은 편”이라며 “이번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개발자 커리큘럼도 강화돼 실질적으로 교육생들의 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스퀘어의 개발자 양성과 개발자 저변 확대를 위한 외부 교육 기관과의 전략적인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