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카페 메일빈, 주민복합 커뮤니티센터 입점으로 주민 만족도 강화 추진
상태바
무인카페 메일빈, 주민복합 커뮤니티센터 입점으로 주민 만족도 강화 추진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행정과 국민 행복이 중심이 되는 도시를 목표로 건설된 행정중심복합도시는 2005년에 출발해 2030년 50만 명의 인구유입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정부사업으로 수준 높은 주거 환경과 생활 편의시설을 갖춰 지역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이에 공동체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기능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나 체육시설, 도서관이나 보육시설(어린이집), 청소년과 노인을 위한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을 한 곳에 두어 주민 복합 커뮤니티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세종시 호려울마을 10단지(중흥 S-클래스리버뷰2차) 커뮤니티센터에는 도서관이나 휘트니센터, 키즈룸 외에도 무인카페가 추가로 운영되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1층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원두커피와 음료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곳에 설치된 무인 원두커피머신 메일빈(mailbean)은 UCC원두를 원료로 사용하며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DID 모니터를 통해 아파트 단지 내 공지사항이나 행사 등을 열람할 수 있는 커피자판기다.

아울러 고가의 커피머신을 구입하거나 바리스타를 고용할 필요 없이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데다가 재료구입과 아파트 관리비가 추가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업체 측은 입주민들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메일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