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글로벌 적층제조 산업 지원 나서
상태바
지멘스, 글로벌 적층제조 산업 지원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회원 연결하는 디지털 부품 제조 플랫폼 공개…공동 혁신 프로세스 간소화
▲ 지멘스 디지털 부품 제조 플랫폼 구성도

지멘스가 전 세계 제조 산업에 온디맨드(on-demand) 제품 설계 및 3D 프린팅 생산을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온라인 협업 플랫폼에 관한 계획을 10일 발표했다.

새롭게 소개되는 부품 제조 플랫폼은 지멘스 PLM SW 사업부에서 개발한 것으로, 전 세계 제조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들을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자원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적층제조 전문지식에 대한 접근을 높이며 사업 기회 확대를 넓히도록 돕는다.

예를 들면 이 플랫폼은 부품 구매자를 마이크로 팩토리(micro-factories)와 연결해줌으로써 전 세계 어디에서나 필요에 따라 3D 프린팅된 생산 부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공동 혁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산업용 부품 생산 방법의 주류인 3D 프린팅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지멘스 PLM SW 사장 겸 CEO는 “이번에 발표하는 협업 플랫폼은 상호간 비즈니스 기회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데 필요한 인력, 기술, 장비 및 전문 지식을 즉각적으로 연결하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지멘스는 적층제조 분야의 산업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멘스는 적층제조에 대한 전문 지식과 최신 기술에 대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필요에 따라 접근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니즈에 대처할 수 있는 부품 제조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제품 디자이너, 잡 샵(job shops; 주문 생산), 부품 구매자, 3D 프린터 OEM, 자재 공급 업체, 전문 서비스 제공 업체, 마이크로 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회원들로 구성된 온라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회원들은 다른 회원들과 즉각적으로 연락해 적층제조용 최신 SW 툴을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공동 혁신을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