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립스 더 스카이’ 3중 안전장치로 신뢰도↑, 홍보관 오픈 예정
상태바
‘한양 립스 더 스카이’ 3중 안전장치로 신뢰도↑, 홍보관 오픈 예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활발하게 아파트 공급이 이뤄지고 있는 울산 우정동에 지상 54층의 마천루 아파트 단지인 '한양 립스 더 스카이(612세대)’가 지역주택조합 형식으로 추진된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인근 유사면적 아파트보다 20~30% 저렴하게 공급된다는 특징을 지녔지만 사업 안전성과 설계 부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한양 립스 더 스카이는 3중 안전장치를 통해 사업신뢰도를 높였다. 먼저 토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은 토지 확보가 관건인 만큼 조합원 가입 전 사업부지 확보를 최우선으로 확인해야 한다.

둘째, 한양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사업 특성상 시공사의 안전성이 중요하다. 한양건설은 전국 곳곳에서 성공적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을 이끌어 왔다. 2016년 기준으로 이크레더블 신용평가등급 A+, 주택도시보증공사 BBB+, 주거래은행 기업은행 AA을 받아 우수한 기술력과 신뢰도를 시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금관리는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금융 전문회사 아시아신탁사가 맡았다. 아시아신탁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추진 과정에 필요한 자금의 투명성과 안전을 강조한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양 립스 더 스카이는 일본 도쿄대학교 건축공학박사인 황기태 박사가 직접 내진 설계를 맡는다. 이로써 울산에서는 최초로 지진 규모 6.7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탄탄한 내진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태화강 인근에 들어서는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구조물이 될 전망으로 우수한 전망과 자부심을 누리면서도 지진에 안심할 수 있다는 평가다.

현장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교육, 교통, 자연, 생활 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원스톱 시티를 선호하는 추세”라며 “한양 립스 더 스카이는 이러한 생활환경은 물론 태화강의 전망, 우정혁신도시의 미래가치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아파트”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한양 립스 더 스카이 주택홍보관은 울산 공업탑 로터리에 위치해 있으며 5월 12일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