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IT서비스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서 열려…정부·학계·기업 등 800여명 참석 예정

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권순범)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은 오는 5월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정부와 학계, 기업의 전문가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IT서비스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마주하고 있고, IT서비스 시장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산업간 융·복합 추세에 힘입어 새로운 영역이 창출되고 있다. 이에 IT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산업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그 파급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선도적 연구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이번 학술대회는 ‘제4차 산업혁명과 IT서비스산업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새로운 시대에 IT서비스 산업이 새롭게 갖추어야 할 역량, 비즈니스모델, 전략에 관한 90여 편의 논문 및 사례발표와 아울러 선진 솔루션 및 방법론과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IT서비스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정부, 학계, 그리고 기업의 관점에서 IT서비스 관련 연구 촉진과 실무 적용을 위한 최신 이론 및 방법론, 우수 사례와 IT서비스 경쟁력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새로운 ICT 글로벌·전자정부 생태계 조성, 제4차 산업혁명과 융합서비스, 디지털융합 IT서비스, 소프트웨어 생태계, 인공지능과 딥러닝, 빅데이터 응용, 스마트 IT, 사이버 보안 등의 주제에 대한 다양한 세션이 준비돼 있다. 이에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창의적 IT 활용과 관련된 선진 방법론 소개와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소장 김민선)가 주최하고 한국IT서비스학회가 주관한 제5회 산업융합 비즈니스모델 논문 공모전(제조서비스 융합 활성화 방안 연구논문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의 시상과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