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오르비’, 무선 메시 기술 적용 와이파이 시스템
상태바
넷기어 ‘오르비’, 무선 메시 기술 적용 와이파이 시스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우터·새틀라이트로 구성 … 무선 속도·커버리지 대폭 향상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기존 와이파이 대비 속도 및 커버리지를 대폭 향상시킨 신개념의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Orbi)’를 선보였다. 넷기어 오르비 RBK50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50과 트라이밴드 전용 와이파이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50으로 구성된다. 넷기어 오르비는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간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편집자>

넷기어는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기존 와이파이 대비 속도 및 커버리지를 대폭 향상시킨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인 ‘오르비(Orbi)’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넷기어 오르비 RBK50 모델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50과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50으로 구성된다.

기존 와이파이 라우터들은 멀리 떨어진 무선 단말과 연결 시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리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로 장착할 경우에도 속도 저하는 피할 수 없다. 이러한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한 오르비는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안정적인 무선 속도로 거리·영역 확장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한 넷기어 오르비는 기본 372평방미터(112평)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1대에 최대 새틀라이트 3대까지 확장이 가능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해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넷기어 오르비는 넷기어 AC30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은 물론 기존 11b/g/n/a 등 모든 표준과 호환된다. 또한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넷기어 오르비는 6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으며 라우터에는 3개, 새틀라이트에는 4개의 기가비트 랜 포트를 탑재해 다양한 장비와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멀리 떨어진 무선 단말도 자동으로 인식해 데이터의 송수신 방향을 자동 조절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을 적용시켰고, 게스트 네트워크 접속, 자녀 보호, 온라인 게임 및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한 QoS 등 다양한 보안 및 관리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한편 넷기어 오르비는 아마존에서 개발한 음성 서비스 플랫폼 ‘알렉사’의 음성 서비스를 지원해 게스트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켜고 끌 수도 있으며, 와이파이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대신 알려줄 수도 있는 등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 넷기어 오르비 와이파이 네트워크 구성

고속 와이파이 보장
오르비는 넓은 사무실은 물론 가정에서 구석구석까지 위층과 아래층에서도 고속의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혁신적인 무선 시스템이다. 오르비는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를 통해 장소 전체를 무선으로 커버해 빠른 인터넷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두 개의 오르비 무선 시스템 키트는 강력한 신호로 최대 372평방미터까지 수직 또는 수평에 걸쳐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많은 단말들이 연결돼 있어도 최고 수준의 속도를 지원하는 트라이밴드 와이파이와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MIMO)을 통해 어디서나 인터넷에 직접 연결된 것과 같은 속도를 보장한다.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기존 와이파이 확장기는 서로 간에 동일한 와이파이 링크를 사용해 인터넷 속도를 단말에 제공한다. 그러나 문제는 연결되는 단말이 늘어날수록 인터넷 속도가 급감하게 된다는 것이다. 반면 오르비는 무선 데이터 전송을 위한 단독의 고속 와이파이 연결을 제공한다. 따라서 많은 단말이 연결되더라도 일정하고 빠른 속도를 보장할 수 있다.

특히 트라이밴드 와이파이는 유선 링크와 같은 인터넷 백본 기능을 제공한다. 오르비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간에 독립적인 5GHz 4x4 쿼드스트림 1.7Gbps 링크 사용으로 무선 성능을 극대화한다.

끊김 없는 로밍·경로 최적화 지원
오르비는 하나의 SSID를 사용해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엔터프라이즈급 로밍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오르비는 각 단말간 최고의 연결성 보장을 위해 경로 최적화 기능도 지원해 네트워크 환경에 변화가 생기면 자동으로 이를 학습하고 반영하는 스마트 경로 최적화 기능을 통해 가장 빠른 경로로 인터넷 연결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유선 연결이 필요한 홈씨어터 등도 전용 트라이밴드를 활용해 마치 유선 인터넷에 연결된 것과 같은 성능을 보장한다. 더불어 어떤 단말에서든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오르비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설정 및 모니터링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상단에 링 LED를 탑재해 LED 색상으로 연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라우터는 설치 공간 제약으로 인해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온전히 사용할 수 없다. 특히 구석에서는 약한 와이파이 신호로 인해 연결 끊김이나 음영지역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오르비는 와이파이 음영지역과 끊기고 느린 와이파이 속도 해결을 위한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세분화된 제어보다는 쉽고 빠른 설치와 사용을 원하거나 다수 사용자/단말들이 여러 장소에 분산돼 있고 최대한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할 때도 오르비는 적합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