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참가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경기혁신센터,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참가 스타트업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시간비용으로 성공 가능성 평가…단기집중보육 통한 창업 및 사업화 연결 지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오는 5월 10일까지 지역 내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은 경기센터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를 최초 아이디어에서 사업화까지 최소의 시간비용으로 성공 가능성을 평가하고, 단기집중보육(최대 6개월)을 통해 창업 및 사업화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담 PD를 통해 ▲아이디어의 구체화(사업화 모델개발) ▲권리화(특허출원) ▲실증화(시제품 제작, 연계기술 도입) ▲시장 검증(데모데이) 등을 선별적으로 지원받게 되며, 향후 민간 기업과 투자자, R&D 연계를 통해 창업 및 사업화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신청일 기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이며, 1차 서면 및 2차 관찰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평균 4500만 원 상당의 서비스 간접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 및 제안서, 서약서 등을 작성해 경기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inno6@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경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잠재된 창의적 아이디어가 경기센터의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화 및 창업으로 연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를 짊어질 젊고 유망한 기업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센터는 지난 2015년 6월부터 6개월 챌린지 플랫폼을 통해 24개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