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 관광 활성화 ‘앞장’
상태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 관광 활성화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5.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관광 기업 지원 공모…스마트 관광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우수 스타트업 육성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스마트 관광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스마트 관광 기업 지원 공모를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7 제주 스마트 관광 통합 패키지 기업지원사업은 제주지역의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한다.

스마트 관광 관련기술과 관광서비스 산업 융복합화 지원을 통해 스마트 관광 사업 발전을 위한 도내외 우수 스타트업의 유입기회를 마련하고, 기업 지원을 통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제주지역의 스마트 관광 산업분야에 해당하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면 국내외 기업 모두 공모 가능하다.

지원 형태는 세 가지다. ▲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레벨업을 지원하고,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화 지원이 가능한 형태 ▲ 컨설팅 지원, 제품고급화 지원, 사업화 지원이 가능한 형태 ▲ 사업화 패키지 지원이 가능한 형태로 세가기중 한 형태를 선택해 지원가능하다. 총 3억20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가능하다.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템의 창의성 정도, 자원사업의 필요성, 사업화 계획 및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해 제주국제공항, 중문관광단지, 동문시장에 비콘 설치를 통해 제주도의 스마트 관광 오픈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며 “스타트업이 제주지역의 스마트 관광을 비즈니스 모델로 시도할 수 있게 본 지원사업을 준비, 우수 스타트업이 제주관광의 스마트화를 위한 기술을 고도화해 관광산업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