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N/NFV 도입 효과, ‘운영 효율성 증대’ 가장 원해”
상태바
“SDN/NFV 도입 효과, ‘운영 효율성 증대’ 가장 원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NFV 전문 기업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지난 4월 19일 개최한 ‘SDN/NFV 이노베이션 데이’를 통해 기업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SDN/NFV 도입’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절반 이상이 SDN/NFV 도입을 통해 운영 효율 증대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아토리서치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9%가 SDN/NFV 도입 시 생기는 기대 효과로 운영 효율 증대를, 23%가 비용 절감 효과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안 기능의 자유로운 구성이 12%로 뒤를 이었다.

       SDN/NFV를 도입한다면, 주요 도입 이유/기대 효과는?

현재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이슈는 신규 서비스 증가에 대한 대응이 어렵다고 답했다. 또한 벤더 종속적인 제품들과 고정적인 네트워크 방식이 현재 네트워크 운영에 있어 큰 이슈인 것으로 나타났다.

SDN/NFV 기술 도입에 있어 망설여지는 원인으로는 차세대 기술에 대한 불확실성이 전체 응답 34%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또한 레퍼런스에 대한 정보 부족 및 기술 적용 방식에 대한 정보 부족이 각각 26%. 24%로 집계됐다.

SDN/NFV 도입을 희망하는 분야는 클라우드가 41.4%, 보안 분야가 26.3%, SD-WAN 분야가 21.5%로 나타났다.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현재 추세에 맞게 클라우드 분야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현재 네트워크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고객에게 기술에 대한 확실성을 심어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최적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