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반응형웹 코딩, 웹표준 가이드에서 자바스크립트까지 전문강의 호평
상태바
‘알지오’ 반응형웹 코딩, 웹표준 가이드에서 자바스크립트까지 전문강의 호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IT전문교육’을 모토(motto)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관련 기초부터 전문적인 사용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초보자 수강생을 비롯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도 인강을 많이 수강하고 있다.

웹표준이란 웹 표준 가이드 그리고 규격을 가리키는 용어로 웹제작의 표준적인 규칙이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운영체제나 다양한 웹브라우저 상에서도 홈페이지가 동일하게 구현하기 위해 웹표준은 굉장히 중요한 웹 개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웹표준 가이드를 통과하기 위해 웹접근성 및 웹표준검사를 진행해야하며 그에 따른 웹표준코딩을 진행해야한다. 모든 기기와 웹사이트 예를 들어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네이버, 다음 등 모두 동일하게 출력되어야 한다. 알지오의 웹표준 강좌는 이런 여러 상황에 맞는 스타일시트, css3.0, css2.0, html5 등 해결책을 제시하여 웹표준 교과서로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웹, 반응형웹사이트 이런 얘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말 그대로 웹이 환경에 맞게 반응하는 것이 반응형웹홈페이지이다. 반응형웹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반응형웹사이트제작을 위해 국내반응형웹제작업체들은 많은 제작비용을 들여 반응형웹구축을 지원했으며 반응형웹개발, 모바일웹, 반응형웹솔루션, 반응형웹퍼블리싱 등이 쏟아져나왔다. 하지만 이제 알지오 반응형웹홈페이지제작 강좌를 통해 좀 더 쉽게 반응형웹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스크립트 언어로써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웹싸이트 구축과 관리에 다양하게 쓰이는 프로그래밍이다. 자바스크립트는 너무 효율적이여서 모든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알지오 html javascript 강좌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다운로드와 설치부터 jquery 객체, 자바스크립트 오류, 제이쿼리, 배열 함수, 날짜 업데이트, 크롬 쿠키 등 다양한 세부사항들을 배울 수 있다.

위 학과들 외에도 홈페이지제작과 웹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요즘 이슈로 많이 떠오르는 SPRING(스프링)이나 Scala(스칼라) 프로그래밍 사용법도 있고, 디자인쪽으로는 워낙 유명한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웹 프로그래밍 초기부터 꼭 배워야했던 C언어, HTML5, JSP, PHP, 파이썬 같은 강의들도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