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헬륨 HDD ‘울트라스타 He12’ 출하 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헬륨 HDD ‘울트라스타 He12’ 출하 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보다 밀도 낮은 헬륨 활용한 헬리오씰 공정으로 획기적인 성능·12TB의 용량 확장 구현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HGST 브랜드의 4세대 헬륨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HDD ‘울트라스타(Ultrastar) He12’ 12TB의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한다.

울트라스타 He12는 웨스턴디지털의 특허 기술인 헬리오씰(HelioSeal) 공정이 적용된 차세대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HDD로 최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및 하이퍼 스케일 워크로드의 까다로운 성능 요구에 최적화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울트라스타 He12는 표준 3.5인치 폼팩터로 업계 최초의 8중 디스크 설계가 특징이다. 특히 수직 자기 기록(PMR, Perpendicular Magnetic Recording) 기술 기반으로 12TB의 대용량을 구현하며 액티브 랜덤 워크로드를 위한 업계 최대 용량의 HDD로 거듭났다.

울트라스타 He12를 도입할 경우, 데이터 센터는 스토리지 밀도 증가를 통해 데이터 저장에 필요한 인프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성능 저하 없는 저전력 설계의 방대한 스토리지 구축으로 총소유비용(TCO) 절감이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은 헬리오씰 공정으로 울트라스타 He12의 용량 및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헬리오씰 기술은 공기 밀도의 1/7인 헬륨으로 내부 저항을 최소화해 보다 얇은 디스크를 사용하면서도 안정적인 레코딩 인터페이스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울트라스타 He12는 업계 최초의 8중 디스크 설계로 기존 최고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HDD 대비 50% 증가한 12TB의 용량을 구현했다.

이 밖에도 이전 세대의 하드디스크에 비해 플래터의 인치당 비트 밀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웨스턴디지털의 ‘어드밴스드 포맷(Advanced Format)’ 기술을 적용했으며, 인터페이스는 SATA 또는 SAS 두 종류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