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철도 안전 애플리케이션용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 출시
상태바
아티슨, 철도 안전 애플리케이션용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L4 인증 설계 … 3분기 인증 획득 절차 완료

아티슨은 최신 포트폴리오 제품으로 SIL4 인증 설계된 철도 안전 애플리케이션용 COTS 컴퓨팅 시스템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ControlSafe Carborne Platform)’을 선보였다.

새로운 플랫폼은 자동열차방호장치(ATP), 자동열차운전장치(ATO), 능동형열차제어장치(PTC) 같은 차상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으며, 선로변 열차 제어 및 열차 신호 운영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철도 시스템 통합 서비스 업체와 철도 애플리케이션 사업자를 위해 비용 효율적이고 고도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포트폴리오 제품 중 먼저 공개된 2개의 플랫폼은 이미 SIL4 인증을 획득했으며,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은 2017년 3분기 경에 인증 획득 절차를 완료할 전망이다.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은 전면 액세스 IO와 DC 전원공급장치를 갖춘 소형의 4U 섀시에 탑재돼며, 최대 12개의 IO 모듈과 다양한 IO 타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에 들어간 혁신적인 데이터 잠금 단계 아키텍처가 동일하게 적용돼 끊김 없는 기술 업그레이드 과정을 보장하고, 하드웨어 기반의 보팅(voting) 메커니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투명성을 지원한다.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은 철도의 기능적 안전성, 신뢰성, 가용성 요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돼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환경 구현에 최적화됐다. 이러한 COTS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아티슨 고객은 시스템 개발 및 인증 절차에 들어가는 시간, 비용, 리스크를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다.

아티슨 치안치안 샤오(Qianqian Shao) 마케팅 매니저는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을 도입한 한 고객사에 따르면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고 개발 기간을 수 년 단축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며 “공유형 안전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시스템간 애플리케이션 전송과 공동 플랫폼 구축이 한결 수월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혁신적인 데이터 잠금 단계 아키텍처와 하드에어 기반의 보팅 메커니즘은 고성능의 첨단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모듈형에 확장이 용이하며, IO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제품 수명주기에 요구되는 새로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끊김 없이 추가 수용하는 게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한편 컨트롤세이프 카본 플랫폼은 공통 기반 플랫폼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아티슨의 IOU 모듈 통합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시킬 수 있다. 더불어 아티슨은 필수적인 기술 사양, 제품 지원 및 서비스를 모두 제공함으로 고객의 구체적 수요에 부응하는 IOU 모듈 개발 및 IO 백플레인 지정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