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열람실 24시간 개방 ‘면학 분위기’ 조성
상태바
동국대 전산원, 열람실 24시간 개방 ‘면학 분위기’ 조성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동국대 전산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시험기간 등과 같은 특정 기간 동안 교내 반야관 1층에 위치한 열람실을 24시간 개방 하는 등 면학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동국대 전산원은 각종 시험기간에 열람실 24시간 개방을 통해 재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내 시험은 물론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에 이르기까지 재학생들의 면학분위기를 지원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의 이러한 면학 분위기를 바탕으로 2017년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 243명 등 누적 2,6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통상 2년 안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얻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빠르게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열람실 24시간 개방 등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여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었고,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중앙일보 2017 히트브랜드대상 교육부문 1위 등을 수상 한 바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행정학 등 4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7학년도 2학기(9월입학) 신/편입생모집과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