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드론 열풍으로 관심 높아져
상태바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드론 열풍으로 관심 높아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드론이 대학가에서도 각광받으면서 국내 최초로 드론학과 과정을 개설한 서울현대전문학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약 2000여 명의 재학생을 둔 서울현대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현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드론조립실무, 드론비행실습, 드론 촬영 기법실습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하여 각 지역 시구청뿐 아니라 방과 후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는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교육하여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현대전문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드론 국가고시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무인회전익, 무인비행기, 무인비행선 3가지 종목에 대해 이론 및 실기시험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론 과목이 정규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이론시험은 면제되어 곧바로 실기시험을 준비하여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체계적인 실무중심의 커리큘럼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자격증 특강을 통해 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청평호반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우승,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1위,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등 다양한 드론대회에 참가하여 압도적인 수상 성과를 가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순수하게 드론만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현재 드론학과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대회수상, 교육 커리큘럼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