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한양대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SW 기증
상태바
앤시스, 한양대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SW 기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화학·신소재공학 등 관련 학과서 학습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
▲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왼쪽)와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이 SW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는 한양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을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앤시스가 한양대학교에 기증한 소프트웨어(SW)는 공학 분야에서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고 가설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전기·화학·신소재공학 등 다양한 관련 학과에서 학습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앤시스의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전 세계 수천 명의 학생 및 연구원이 앤시스 시뮬레이션 SW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퍼스 내 학습 및 연구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은 혁신적 공학 교육 모델 구축과 창조적 실용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앤시스의 SW 기증은 한양대학교의 세계 50대 공과대학 진입이라는 목표를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미래 IT제품을 만드는 새로운 기술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기 때문에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SW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하는 좋은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앤시스코리아는 포스텍, 카이스트에 이어 한양대에 SW 기증을 완료했으며, 추후에도 SW 지원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