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글로벌평생교육원, 취업성공패키지로 한국어교원자격증 국비지원반 개설
상태바
JK글로벌평생교육원, 취업성공패키지로 한국어교원자격증 국비지원반 개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2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케이글로벌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및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반을 취업성공패키지1, 2와 실업자,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 반을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반은 평일반과 토요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평일반은 오는 5월 10일에, 토요반은 오는 5월 13일에 개강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이 시행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으로 발급되는 자격증이며 해외취업이나 해외이주를 생각하고 있는 대상들과 현재 다문화가구가 30만이 넘다보니 한국어교육에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다문화사회전문가 또는 한국어교원 취득 후 전업주부 및 경력단절 여성들이 대안학교 및 방과후교사로 시간강사 활동하기 위해 취득하며 외국에서 국내로 유학 온 외국인 친구들에게 체계적으로 한국어를 알려주고자 취득하는 경우도 있다.

사회복지사중에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한국어교육을 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지식과 체계적인 교육의 부족함이 있어, 외부에서 한국어교원 강사를 채용하고 있다

한국어교사양성과정 교육과정은 한국어학분야, 언어학분야, 한국어 교육론, 한국문화, 한국어교육실습 등 128시간에 해당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어교육실습의 경우 교육원 내에서 자체 모의강의 및 참관 수업으로 마련되며 교안작성에 대한 교육까지 다룬다. 또 한 반의 정원을 20명으로 제한해 교육의 집중력과 강사와 수강생 간에 정보공유 및 피드백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을 통해 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카드의 유형에 따라 100%~50% 지원되며 교재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학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중에 아직 미취업한 대상자의 경우 취업성공패키지 유형으로 발급이 되는데 이의 경우 국비지원률도 100%~70%지원되며, 고용촉진장려금 대상자로써 취업시에 도움이 된다.

관계자는 “관심 있는 자들이 국비지원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한국문화 및 언어교육 등의 이해도를 높여 우리나라에 잘 정착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줄 수 있는 한국어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수강 신청을 하는 전원에게 방과후지도사 및 심리상담사 관련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한다.

제이케이글로벌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를 통해 실업자와 근로자의 카드유형 상관없이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본인 일정에 따라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