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층 관심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가지 매력
상태바
수요층 관심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가지 매력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난 속에서도 실수요층의 관심이 몰리는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용인시 보라지구 내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286-2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15~29층, 11개동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 구성은 74·75·84㎡이며 총 97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3.3㎡당 9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가 특징이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이 이처럼 관심을 얻게 된 요인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대규모 뷰티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경제적 파급 효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 탁월한 입지 조건이 바로 그 것이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이 용인시 보라동 134-1번지 일대에 23만1,700㎡의 대규모 뷰티 산업단지를 조성한다는 대형 개발 호재 소식이 알려졌다. 용인 뷰티산업단지는 4,900명 이상의 직접 고용창출은 물론 약 2조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구단지는 약 1,200명의 연구 인력이 근무할 예정이다.

덕분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전망까지 밝게 하고 있다. 또한 인근 지역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실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기에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이자 부담이 없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단지로 美금리인상 이슈에서 자유롭다는 점도 장점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이란 계약금 이후 발생되는 중도금 대출 이자를 사업주체인 시행사가 부담하는 것을 말한다. 덕분에 계약자는 잔금 납부 시까지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이 없다.

또한 여러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단지 앞에 보라지구 중심 상권이 자리하고 있어 은행, 식당가, 근린생활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쇼핑시설이 가까이 있는 입지는 이후, 이케아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의 입점과 함께 큰 장점으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자녀를 둔 입주자들의 편의도 높이고 있다. 단지 부근에 나곡초, 나산초, 보라중, 보라고 등이 위치해 있어 도보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이 구축돼 있어 강남 및 서울역, 광화문 등 서울 도심 진입이 편리하다. 수원신갈IC, 청명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한 자동차 진입도 빠르다.

한편,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