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사회적 약자 돕는 범죄예방 사회공헌활동 전개
상태바
ADT캡스, 사회적 약자 돕는 범죄예방 사회공헌활동 전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안업체 중 유일하게 전문 경호팀을 운영하고 있는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자사의 전문 경호팀의 재능을 십분 활용해 여성, 어린이, 노인 등 범죄에 취약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눈길을 끈다.

ADT캡스 경호팀은 매년 입학시즌이 되면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캠페인 ‘안전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 진관초등학교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입학식에 참석하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호신용 호루라기’를 나눠주고 어린이들이 노출되기 쉬운 범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이 담긴 ‘범죄안전가이드’를 전달한다. 또한 친숙한 이미지의 ADT캡스 마스코트 인형 탈을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위험성을 인지시키고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안전수칙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ADT캡스 경호팀은 수많은 VIP 신변보호 경험과 무술 유단자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살려 여성, 어린이 등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호신술 강의’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호신술 강의는 ADT캡스 경호팀이 힘이 약한 여성이나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호신술 동작을 직접 시연하고 자세를 교정해주며 참가자들이 쉽게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발생했던 강력범죄의 유형들과 각 상황 별 대처방법을 소개하고 호신용품 사용법, 범죄예방 안전수칙, 범죄상식 퀴즈 등 각종 범죄예방 교육을 함께 진행해 교육 참가자들이 범죄에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노약자 및 장애인 등을 위한 각종 행사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수능시험일 수험생 호송 등 다양한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ADT캡스 경호팀의 경험과 재능을 통해 사회를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유일의 보안전문기업 전문 경호팀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범죄예방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해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