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롯데멤버스 PG 시스템 구축으로 SI 사업 확대
상태바
KG이니시스, 롯데멤버스 PG 시스템 구축으로 SI 사업 확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4.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대표 권오흠)는 롯데정보통신과 ’롯데멤버스 PG 시스템 구축’을 위한 SI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L.POINT(엘포인트)’와 간편결제 서비스 ‘L.pay(엘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정보통신과 KG이니시스가 구축하는 PG 시스템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계열사의 온라인 마켓 내 결제부문에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KG이니시스는 주력사업인 전자결제 외에도 자체 PG 솔루션과 플랫폼을 활용한 SI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작년부터 진행해온 러시아/카자흐스탄 페이먼트 SI사업을 상반기 구축 완료할 예정이며, 금번 롯데멤버스 PG시스템 구축 이외에 다수의 금융기관, 유통전문 기업들과 PG 플랫폼 및 간편결제 플랫폼 시스템 구축 SI사업을 협의 중이다.

상언규 KG이니시스 상무는 “최근 유통전문기업, 제2금융권 등에서 간편결제 도입을 결정할 때 인증· 결제· 포인트· 각종 간편결제와의 제휴, 사용 가맹점 등을 고려하는 추세”라면서 “하나의 플랫폼 형태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KG이니시스의 역량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PG 솔루션 외에 KG모빌리언스(046440)의 휴대폰결제를 포함한 기타 결제 솔루션들의 추가적인 계약에도 긍정적인 검토가 진행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익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