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이순신 리더십 배우기 나서
상태바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이순신 리더십 배우기 나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회장 윤동한)가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배우기에 나섰다.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는 이달 4일부터 매주 화요일 회원사 CEO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이순신의 생애와 정신’을 주제로 회원사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총 9개의 강의로 개최되는 이 과정에는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 임채원 서울대 국가리더십센터 연구원, 이재인 법무법인 한결 고문(이순신학교 교장),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등 법률가 언론인 공공기관장 기업회장 등 강사로 출강한다.

현재 이 과정의 수강자는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회원사인 윈스 김대연 대표, 한글과컴퓨터 이원필 대표, 네오바이오텍 김인호 대표 등 20여 명의 CEO와 임직원이 수강 중이다.

강의 내용은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서울여해재단 고문)이 쓴 ‘이순신, 신은 이미 준비를 마치었나이다’의 책 목차를 따라 각각의 강사가 리더십 품격 공감 국익 지혜 책임감 포용력 국내외적 환경 등을 주제로 심도 있게 접근한다.

한편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는 회원사 CEO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이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는 서울여해재단과 같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무료 강의를 개설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