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신규 비전 시스템 및 변위 센서 출시
상태바
코그넥스, 신규 비전 시스템 및 변위 센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공정에 쉽고 간편하게 머신 비전 기술 도입 가능

코그넥스(한국지사장 조재휘)는 빠르고 정확한 검사는 물론, 혼류 생산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최신 비전 시스템 ‘인사이트 7000 젠 2’와 고정밀 부품 치수 검증을 위한 변위 센서인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인사이트 7000 젠 2

인사이트 7000 젠 2는 유연성과 통합성이 뛰어난 독립형 비전 시스템으로 생산라인 속도에 맞춰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수행할 뿐만 아니라 크기도 작아서 공간 제약이 있는 생산 환경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인사이트 7000 젠 2의 독보적인 모듈형 디자인은 400개 이상의 다양한 구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 7000 젠 2는 IP67 등급(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며, 1m 침수까지 견딜 수 있음)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으며, 이미지 형성을 최적화해 고가의 외부 조명 없이도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렉시블 이미지 기술을 탑재했다.

조명에 의한 반사 영향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LED 링 라이트 기능도 갖췄다. LED 링 라이트 기능은 조명을 이미지 전체에 고르게 확산시켜주기 때문에, 별도로 조명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조명 색상, 광학 필터 및 편광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교체할 수 있는 다양한 C-마운트 및 S-마운트 렌즈와 산업용의 기계식 오토포커스 렌즈 옵션도 함께 제공한다.

코그넥스의 다른 모든 인사이트 비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인사이트 7000 젠 2 역시 인사이트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머신 비전 검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 한다. 인사이트 익스플로러에는 손쉬운 단계별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위한 이지빌더 인터페이스와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팻맥스 레드라인 패턴 매칭 기술, OCR맥스 광학식 문자 인식 기능 및 서피스FX 기술을 비롯한 강력한 인사이트 비전 툴 세트 전체가 포함 있다.

▲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는 레드 레이져와 블루 레이져를 사용, 객체를 더욱 더 정밀하게 검출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신뢰성을 높였으며, 코그넥스 비전 툴, 이지빌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객체의 높이, 단차, 간격, 위치 및 각도 측정치를 보다 쉽게 설정하고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부품 프로파일 검증은 자동차, 전자 장치, 소비재 및 식음료를 비롯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부품을 지정된 허용 오차 내로 제조하기 위해 사용된다. 치수가 조금만 달라져도 제품 품질과 소비자의 안전, 브랜드 신뢰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는 정확한 부품 검사로 제품 불량률과 폐기율을 낮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생산 비용을 절감한다.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전문지식이 없어도 쉽게 미크론 단위의 정밀 측정 검사를 할 수 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통해 생산 라인의 작업 현황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인사이트 7000 젠 2와 인사이트 레이저 프로파일러의 출시를 통해 고객은 더욱 쉽고 간편하게 머신 비전 기술을 제조 공정 라인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