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IBM ‘큐레이더’ 연동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파수닷컴, IBM ‘큐레이더’ 연동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더’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로그 연동…고도화된 SIEM으로 기업 보안 수준 업그레이드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IBM ‘큐레이더(QRadar)’에 데이터 보안 솔루션 연동을 완료하고 IBM 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보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IoT, 클라우드 등 새로운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공격 경로와 범위, 공격 유형, 기법 등이 날로 다양해지면서 보안 위협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시스템의 분석 범위를 확장하여 더 다양한 곳에서 들어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합 로그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다.

이번 협력은 SIEM솔루션인 IBM 큐레이더에 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asoo Enterprise DRM)’ 로그를 접목해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해결책을 내놓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IBM 큐레이더는 기업 내 설치된 다양한 보안 솔루션에서 발생된 이벤트 정보, 보안 관련 로그 정보 등을 모아 분석함으로써 이상징후를 판단하는 SIEM 솔루션이다. 여기에 파일기반 암호화와 사용자 접근권한관리를 통해 데이터 중심의 보안을 제공하는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의 로그정보를 연동,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데이터에 접근하는지 상세한 로그 기록까지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사용자의 행위를 기반으로 한 상세한 로그 정보가 제공돼 지능적인 통합 로그 분석이 가능하다.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사용자 행위를 기반으로 정책을 최적화하여 빈틈없는 데이터 보안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현재 전세계 13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쳐 최근의 보안 전략은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 보호에 집중되고 있으며, 데이터의 보유 및 사용 현황에 대한 정교하고 세부적인 분석 정보가 정보유출 위험을 파악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다”며 “파일단위까지 분석 영역을 확장한 고도화된 SIEM을 통해 기업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