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G6’ 특화 콘텐츠 강화
상태바
LG전자, ‘LG G6’ 특화 콘텐츠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스마트월드’ 내 18:9 화면비 제작 영상 및 하이파이 음원 지속 확대
▲ LG전자가 다음달까지 LG 모바일 전용 앱 ‘LG 스마트월드’에 LG G6 특화 콘텐츠를 50% 이상 늘린다. 모델이 LG 베스트샵 강남 본점에서 LG 스마트월드의 LG G6 특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에 특화된 콘텐츠 확대에 나선다.

18일 LG전자는 다음달까지 LG 모바일 전용 앱 ‘LG 스마트월드’에 LG G6 특화 콘텐츠를 현재 200여개에서 300여개로 50% 이상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LG G6 사용자들은 ‘LG 스마트월드’에서 18:9 화면비의 풀비전(FullVision) 전용 모바일 게임, 돌비비전 영상, 배경 화면 등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뿐만 아니라 고음질 하이파이 음원까지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화면비를 18:9로 제작한 영상들로 풀비전의 탁월한 몰입감을 체험하는 기회도 늘리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밴드 몽니의 노래 ‘그대로 있어주면 돼’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LG 스마트월드’에 공개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세로로 촬영돼 시청자는 LG G6를 한 손에 쥐고 몽니 특유의 감성적인 연주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연주 장면이 바뀔 때마다 화면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가 마치 SNS나 웹툰을 보는 것 같은 독특한 감성을 전달한다.

또한 LG전자는 지난달 17일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의 어쿠스틱곡 ‘스테이(Stay)’를 힙합버전으로 편곡하고 이를 배경음악으로 한 LG G6 소개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도 세로로 촬영돼 스마트폰을 가로로 눕히지 않고도 18:9 화면비를 즐길 수 있도록 풀비전에 최적화됐다.

24비트 이상의 고음질 하이파이 음원도 한층 풍성해진다. LG전자는 무료로 매달 다양한 장르의 하이파이 음원을 4~5개씩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LG전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하이파이 음원은 1200여곡으로, 이는 음원 전문 사이트를 제외하면 국내 최대 규모다. LG전자는 영화음악, 게임음악은 물론 ‘볼빨간 사춘기’, ‘크러쉬’, ‘그레이’, ‘브로콜리 너마저’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해 만든 하이파이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며 LG G6의 뛰어난 음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LG G6로 녹음한 ‘볼빨간 사춘기’와 ‘크러쉬’의 노랫소리를 비롯해 멜로디, 비트, 효과음 등 음원 소스를 마이크로사이트에 공개하고, 이를 활용해 나만의 음악을 만드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수작을 선정해 LG G6, LG 그램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홍주 상무는 “풀비전의 새로운 시청 경험과 한 층 업그레이드된 쿼드댁의 명품 사운드는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스마트폰의 재미와 감동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