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기업 맞춤형 AI 챗봇 서비스 개시
상태바
마인즈랩, 기업 맞춤형 AI 챗봇 서비스 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카카오톡·라인 등 주요 SNS 메신저와 연동 가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챗봇(Chatbot)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챗봇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인즈랩의 챗봇을 이용하면 해당 사이트나 앱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채팅만으로 회사 위치, 제품 정보에 대한 답변은 물론 예약 및 주문 확인 등이 가능하다.

마인즈랩은 기업 특성에 맞게 고객 응대가 필요한 대표 질문과 답변을 제공받은 뒤, AI 대화에 맞게 해당 정보를 반영한 챗봇을 제작한다. 이렇게 제작된 챗봇은 페이스북 메신저, 카카오톡, 라인 등 주요 SNS 메신저에 연동할 수 있다.

마인즈랩 챗봇은 실제 상담사와 채팅하듯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도화된 멀티턴(multi-turn) 방식의 대화를 학습한 AI 덕분에 단답형 대화만이 아닌, 사람처럼 주고받는 연속된 대화가 가능하다.

마인즈랩 관계자는 “단순한 질의응답뿐 아니라 실제 복잡한 고객 문의 응대가 가능한 AI 상담사 챗봇으로 담당자의 업무가 끝난 시간에도 고객의 문의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며 “챗봇 열풍으로 챗봇에 관심은 있지만 실제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인즈랩은 향후 각 기업 홈페이지에 직접 챗봇 채팅창을 띄우는 ‘플로팅 기능’을 구현하고, 연동 가능한 SNS 채널도 네이버 톡톡, 한컴 카페톡 등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