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리밍, LG G6 동영상 편집기용 에셋 스토어 제공
상태바
넥스트리밍, LG G6 동영상 편집기용 에셋 스토어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LG전자와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편집할 때 기본 탑재 에셋뿐 아니라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에셋도 사용하게 해주는 동영상 편집 솔루션 넥스에디터(NexEditor) SDK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G6 사용자들은 지속적으로 추가 업로드되는 에셋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이전보다 훨씬 흥미진진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스토어 앱인 VASSET은 테마, 배경음악, 글자 효과와 같은 세가지 카테고리의 에셋을 제공하는데, 각각의 에셋은 독특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내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됐다. 특히 테마를 사용하면 특정 주제에 맞춘 필터와 전환 효과들을 자동으로 동영상에 적용해 동영상 편집에 서툰 사용자라도 터치 몇번 만으로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한편 넥스트리밍의 동영상 편집 앱인 키네마스터(KineMaster)도 G6 동영상 편집 화면에 링크돼 있어 보다 전문적인 편집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바로 키네마스터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키네마스터는 구글 플레이에서 1500만 다운로드 돌파, 일일 다운로드 4만을 넘는 등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 앱이다.

넥스트리밍의 김재우 사업부장은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제공에서 나아가 콘텐츠 분야에서도 LG전자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에셋 스토어의 성공을 위해 캐릭터나 디자인 전문 업체 등 제휴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광고와 유료 에셋 판매를 도입해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