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루커스, 영진전문대 스마트 캠퍼스 환경 구현
상태바
브로케이드·루커스, 영진전문대 스마트 캠퍼스 환경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ac 웨이브2 기가 와이파이 구축…캠퍼스 네트워크 고도화로 안정성·성능 대폭 향상
▲ 루커스와 브로케이드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구현된 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브로케이드코리아(대표 이용길)는 최근 인수한 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 루커스와이어리스의 최신 솔루션을 공급해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에 최대 2만5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지원하는 802.11ac 웨이브2 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복현 캠퍼스 내 10개의 건물과 약 1만명의 학생 및 교직원, 외부 사용자를 보유한 영진전문대는 루커스 기가 와이파이 솔루션을 도입, 빠르고 안정성이 높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 최첨단 스마트 강의실 및 자동 출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강의 제공 및 효율적인 학사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도입된 루커스 ‘존플렉스(ZoneFlex) R510 및 T300’ 엑세스 포인트(AP)는 간섭이 많고 다양한 종류의 단말이 접속하는 환경에서도 특화된 적응형 안테나 기술을 통해 출력이 낮은 단말의 신호를 정밀하게 해석함으로써 2배 이상 커버리지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을 통해 가장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제공하고, 쉽게 구성할 수 있어 빠르게 적용가능할 뿐 아니라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루커스는 160대 이상의 존플렉스 AP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컨트롤러 장애시에도 무선 서비스에 영향이 없도록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또한 영진전문대는 안정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위해 루커스 무선 제품과 함께 브로케이드의 ICX 캠퍼스 스위칭 솔루션을 채택해 안정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확보한 동시에 네트워크 성능을 전반적으로 강화했다.

영진전문대 IT지원센터 김종규 소장은 “루커스의 최신 기가 와이파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한 최상의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며 “최신 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최첨단 교육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대학 캠퍼스의 첨단 IT화를 선도하는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앞으로는 실외에서도 완벽한 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구현될 수 있도록 AP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용길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영진전문대는 최신의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루커스와 브로케이드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루커스와 브로케이드만의 차별화된 솔루션 및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영진전문대 사례는 대구 경북지역 유수의 대학 등에 이은 레퍼런스로 앞으로 전 지역에 걸쳐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