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문자메시지 활용 땡큐모바일팩스 iOS 버전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 문자메시지 활용 땡큐모바일팩스 iOS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충전팩스’·‘문자팩스’ 2가지 전송법 운용…‘친구추천’ 이벤트 진행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서종렬)이 문자메시지(MMS)를 활용한 ‘땡큐모바일팩스’ 애플 iOS 버전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iOS 앱 출시로 21만 명의 땡큐모바일팩스 사용자들이 아이폰에서도 가입요금제에 따라 문자 제공 건 수 내에서 팩스를 발송하게 됐다.

안드로이드 OS와 마찬가지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나만의 팩스 수신번호(안심번호 050)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후 송·수신을 확인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문자팩스’를 선택하면 팩스 1장 발송 시 1건의 문자메시지가 차감된다. 문자메시지 차감이 부담스러운 이용자는 기존 서비스 방식인 ‘무료충전팩스’를 추천한다.

최초 가입자에게는 2장의 무료전송 서비스가 주어지며 ‘제휴 충전소’, ‘앱팡 충전소’, 'IGA 충전소‘를 클릭하여 광고 앱 설치 시 추가로 전송장수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땡큐모바일팩스는 기존 ‘무료충전팩스’에 ‘문자팩스’ 기능이 추가돼 총 2가지 전송방법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텔레콤은 문자팩스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케이크 및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앱을 실행한 후 친구추천 화면 하단의 ‘카카오톡 추천하기’ 버튼을 통해 초대하고자 하는 수신자와의 카카오톡 메시지 화면을 캡쳐해 이벤트 팩스번호로 전송하면 된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올해 2월 문자팩스 전송방식인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땡큐모바일팩스의 아이폰 iOS 앱 출시 요청이 있었다”며 “전송방식의 다양화로 월 정액 등 기기유지보수 비용이 부담스러운 자영업자나 프리랜서 등의 사용자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자들의 연말정산이라 불리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서류준비는 땡큐모바일팩스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