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매칭 서비스 ‘숨고’, 구글 플레이 추천 앱 피처드 선정
상태바
실시간 매칭 서비스 ‘숨고’, 구글 플레이 추천 앱 피처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실시간 매칭 서비스 숨고(숨은고수)는 구글 플레이 ‘금주의 신규 추천 앱’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숨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메인에 2017년 4월 둘째 주부터 6주간 노출될 예정이다.

숨고는 위치기반으로 수백 가지 서비스의 전문가를 소개해주는 전문서비스 매칭 O2O 플랫폼이다. 이미 웹사이트와 앱 통합 15만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그 중 3만5000여명이 각계의 숨은고수로, 숨고를 통해 만난 고객들에게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청자들은 숨고에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하면,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 없이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각계 전문가들로부터 곧바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포털, 카페, 블로그 등지에서 서비스 전문가를 찾고, 가격, 서비스 내용 등 견적을 직접 비교하는데 들어가는 발품과 노고를 크게 줄일 수 있다. 고수로부터 받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5점 만점 리뷰별점 기준 평점 4.9점이다.

전문가들은 한번 숨은고수로 가입해두면 주변 고객들의 실시간 요청건들을 무료로 소개 받을 수 있다. 일단 무료로 각종 요청서를 받아본 후, 조건에 딱 맞는 요청서에만 견적서를 선택적으로 발행하고 자신의 프로필을 오픈하고 고객과 상담을 시도한다.

요청자가 상품 목록처럼 기등록돼 있는 서비스 제공자의 리스트를 찾아보고 먼저 연락하는 대부분의 시스템과 다르게 요청자는 최고의 편리함을 누리고, 고수는 프라이버시와 자율성을 보장받는 강점이 있다.

고수들이 스스로의 선택으로 견적서를 발행할 때에만 건당 유료 크레딧이 차감되며, 이후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받지 않아 중개플랫폼 이용에 따른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였다. 요청자의 경우 숨고 서비스 이용이 완전 무료로, 전문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만 고수에게 직접 지불하면 된다. 

숨고 앱은 주변 요청 및 고수의 견적이 앱 푸시로 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고수가 견적서를 보낸 후에는 요청자와 앱 상에서 바로 대화할 수 있는 채팅 기능도 탑재돼 있고, 크레딧 또한 앱 상에서 원터치로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숨고 김로빈 대표는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더 많은 요청자와 고수들에게 편리한 매칭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iOS 앱 또한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숨고는 구글 플레이 추천 앱 선정 및 15만 사용자 돌파 기념으로, 서비스를 새롭게 이용하는 신규 고수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크레딧 첫 구매 33%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한편 숨고는 에어비앤비, 드롭박스 등이 거쳐갔던 세계적인 엑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2017 윈터 프로그램에 입성 후, 최종 데모데이에서 높은 성장성을 평가받아 미국 비상장기업 정보 제공사 매터마크(mattermark) 발표 글로벌 종합성적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