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HC, 네덜란드 보안 컨퍼런스서 기반시설 보안 트레이닝 진행
상태바
NSHC, 네덜란드 보안 컨퍼런스서 기반시설 보안 트레이닝 진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제어망 관련 기관 대상 컨퍼런스 ‘HITB2017’서 제어시스템 보안 이론·실무 교육 실시

NSHC(대표 허영일)는 10일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보안 컨퍼런스 ‘HITB2017’에서 기반시설 보안 트레이닝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이닝 과정에는 유럽의 정부 기관 및 민간, 제어망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3일에 걸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국내의 정보 보안 전문 업체로서는 최초로 HITB 컨퍼런스에서 제어 시스템 보안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 과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실제 제어망 관련 장비와 취약점등을 이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을 위해 그동안 진행해 왔던 제어 시스템 관련 보안 컨설팅 업무와 포렌식, 제어 시스템 보안 연구를 통해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교육의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참석자들은 관련 교육 과정 이수를 통해 실제 산업 제어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한 분석 및 관제 능력을 향상시켜 사고 대응의 수준을 높일 수 있고, 최근 NSHC 글로벌 사업팀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기업과 기관들의 정보 보호 인프라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알려지지 않은 SCADA 시스템에 대한 제로데이 취약점에 대한 소개 및 최근에 발생한 기반 시설 관련 보안 사고등과 관련된 악성코드등에 대한 분석 정보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허영일 NSHC 대표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제어망 관련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 특화된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서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전수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보안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