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맞춤형 솔루션으로 중소기업 디지털 변혁 지원
상태바
SAP, 맞춤형 솔루션으로 중소기업 디지털 변혁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4HANA·바이디자인 등 클라우드 기반 SMB 특화 솔루션 공급
▲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가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SAP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SAP코리아가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변혁 지원에 나선다.

11일 SAP코리아는 ‘중소기업 디지털 변혁 지원 전략 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변혁을 함께 이끌어나가기 위한 전략을 공개했다.

먼저 SAP는 IDC와 함께 전 세계 13개국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변혁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의 협력 소프트웨어(SW) 및 ERP를 포함한 총 10개 SW 평균 사용률은 38.5%로 조사 대상 13개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었다.

그러나 높은 SW 사용률에도 불구하고 국내 중소기업은 디지털 변혁에 대한 자가진단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내렸다. 대부분의 국내 중소기업은 디지털 변혁에 있어 시작단계라고 답변했으며,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고 생각하는 국내 중소기업은 3.3%에 불과했다. 이는 조사대상 13개국 중 최하위다.

조사결과를 발표한 장순열 한국IDC 리서치그룹 상무는 “전 세계적으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그러다 결국 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하는 측면으로 접근하면서 기술들이 파편적으로 이용되는 것이 문제”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면서 지속 성장하기 위한 여정이자 하나의 프로세스다. 기술을 도입하는데 있어 필요한 측면만 보기보다는 로드맵을 갖고 원하는 과정을 충분히 시도해봐야 궁극적인 목표로 다가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SAP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위한 전략 방안으로 자사의 중소기업 맞춤형 애플리케이션들을 제시했다. SAP코리아는 현재 웅진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손잡고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중소기업 고객사를 위해 S/4HANA, 바이디자인(ByDesign)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AP코리아는 국내 중소기업이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 방위적 지원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클라우드, IoT 등이 확산되면서 이를 도입하는 것이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정작 기기를 통해 사용하는 것은 앱”이라며, “SAP코리아는 지난 20여 년 동안 대기업을 포함한 국내 기업의 디지털 변혁과 글로벌화를 위해 성공적으로 기여해 왔다. 향후 SAP코리아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도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을 손쉽고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