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에이지, 삼성전자와 제휴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출시
상태바
메디에이지, 삼성전자와 제휴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전문검진센터 건강검진 이용자 대상으로 검진 결과·실시간 건강정보 제공

의료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는 삼성전자와 ‘모바일 헬스케어서비스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건강검진을 위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디에이지는 8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건강검진 시장, 특히 기업 건강검진 시장에 삼성 헬스 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를 병원 및 전문검진센터의 건강검진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삼성 헬스 검진 결과와 아임헬스 건강코칭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는 모바일 검진 결과 수신을 선택한 이용자가 건강검진 이후 검진 결과를 삼성 헬스를 통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메디에이지에서 제공 중인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인 아임헬스를 통해 이용자의 라이프로그 데이터와 건강검진 데이터를 융합분석해 매일매일 건강코칭 정보를 제공한다.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는 “삼성전자의 삼성 헬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건강검진 서비스의 모바일화와 건강검진 이후의 사후관리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메디에이지는 부산대병원, 백병원 등과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계약을 완료한 가운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차움 건진센터, 건양대병원, 대전선병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등 전국 주요병원 60여개와 제휴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