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코리아, VR 백팩 PC ‘MSI VR 원’ 국내 출시
상태바
MSI코리아, VR 백팩 PC ‘MSI VR 원’ 국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kg 경량화 ‘웨어러블’ 디자인·핫스왑 배터리 적용

MSI코리아(대표 공번서)는 세계 최초의 VR 백팩 PC ‘MSI VR 원’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VR 원은 PC 본체를 배낭처럼 몸에 착용하는 ‘웨어러블(Wearable)’ 디자인으로 공개 직후 대만 컴퓨텍스, 일본 도쿄게임쇼, CES 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VR 원은 게이밍 PC의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케이블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VR을 즐길 수 있다는 혁신적인 개념으로, VR 환경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VR 원은 인텔 카비레이크 코어 i7-7820HK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그래픽을 탑재해 게임은 물론 최상의 VR 환경을 위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높은 스펙을 갖추면서도 3.6kg의 가벼운 무게와 54mm의 슬림한 두께로 착용 시 사용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HTC 바이브에 최적화된 전용 커넥터가 달렸으며, 바이브 헤드셋에 최적화된 전용 케이블을 번들로 제공해 더욱 이상적인 VR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듀얼 배터리 팩을 탑재해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 90분간 사용 가능하다. 또 배터리 핫스왑 기능을 지원해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배터리를 1개씩 순차적으로 갈아 끼움으로써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MSI코리아는 VR 원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틸시리즈 게이밍 헤드셋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4월 18일까지 VR 원을 구매하면 최신 게임 ‘포 아너(FOR HONOR)’와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 코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