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투지, 세션 클러스터링 솔루션 ‘클러스터플러스’ 공급 호조
상태바
에임투지, 세션 클러스터링 솔루션 ‘클러스터플러스’ 공급 호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대학으로 공급 확대…비용 절감·안정적 서비스 운영으로 고객 만족 향상

에임투지(대표 박흥준)는 영업 및 기술지원망의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 세션 클러스터링 솔루션 ‘클러스터플러스(ClusterPlus)’의 공급을 강화하면서 최근 대기업 그룹사에 이어 보령제약, 순천향대학교를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클러스터플러스는 WAS 종류나 버전에 관계없이 세션 정보를 공유하고 복제해 시스템 장애 시에도 세션 정보를 유지시켜주는 웹 세션 관리 및 클러스터링 솔루션이다. 프로그램 수정 없이 환경설정만으로 손쉽게 세션 클러스터링을 구성할 수 있으며, WAS 벤더에 상관없이 자바 기반의 모든 이기종 WAS간 통합 적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일 사용자 계정으로 멀티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를 통해 중복 로그인하는 것을 간단히 차단하거나 서브 도메인간 세션 공유를 통해 SSO(Single Sign On) 기능을 제공하는 등 운영의 편의상도 제공한다.

▲ 세션 클러스터링 솔루션 ‘클러스터플러스’ 어드민 화면

상용 WAS에서 제공하는 세션 클러스터링 기능은 스탠다드 에디션이 아닌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이 높은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통해 제공된다. 이러한 고비용 투자는 기업의 IT 운영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보령제약은 e-팜(e-Pharm) 쇼핑몰 구축 사업에 대한 전체 예산 이슈를, 상용 스탠다드 에디션 WAS와 함께 도입된 클러스터플러스를 통해 예산을 절감함으로써 간단히 해결했다. 향후 전사적 표준화 제품으로 타 서비스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순천향대학교는 비용절감뿐 아니라 시스템 장애 시에도 세션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 대표 홈페이지에 클러스터플러스를 적용했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에임투지 강형구 솔루션사업팀장은 “최근 파트너 확충과 서비스 지원망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해 IT 운영에 대한 간편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에임투지 솔루션사업부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클러스터플러스뿐 아니라 접속제어를 통한 성능제어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이나 EUM 및 엔드투엔드 연계분석을 제공하는 APM 솔루션 앱인사이터(AppInsightor)를 통해 더 나은 IT 운영 환경을 제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