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삼성 ‘갤럭시 S8’ 시리즈에 한컴오피스 기본 탑재
상태바
한컴, 삼성 ‘갤럭시 S8’ 시리즈에 한컴오피스 기본 탑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서 모바일 오피스 시장 우위 선점
▲ 한컴의 한컴오피스가 삼성전자 ‘갤럭시 S8’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이원필, 이하 한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에 한컴오피스가 기본 탑재된다고 10일 밝혔다.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플러스’에는 스마트폰용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S(에디터)’가 기본 탑재돼,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MS오피스와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며, HWP, PDF 뷰어 기능도 포함한다.

또한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를 모니터나 TV를 이용해 PC처럼 이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에서도 문서 편집이 가능하도록 최적화한 ‘한컴오피스’를 추가 공급한다. ‘삼성 덱스’ 이용자들은 갤럭시 앱스에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 측은 이번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 탑재가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이자 세계 최대 프리미엄폰 격전지인 북미 지역에서 주요 통신사들이 기본 탑재 모바일 오피스로 MS오피스 대신 한컴오피스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삼성 덱스용 한컴오피스는 북미 지역 외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이용자들도 갤럭시 앱스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체험존 및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플러스’에 한컴오피스가 탑재된 것은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라며 “이를 기점으로 세계 모바일 오피스 시장 및 향후 전체 오피스 시장점유율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