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SGI서울보증, ICT 중소기업에 보증지원
상태바
미래부·SGI서울보증, ICT 중소기업에 보증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0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억 규모 특별 신용한도 부여 및 기업 신용관리 서비스 지원
▲ (왼쪽부터) 김상택 SGI서울보증 전무이사와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이 ICT 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SGI서울보증은 미래부 ICT 창업·벤처 지원 사업(K-Global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들의 보증지원을 위해 ‘유망 ICT 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특별 신용한도 부여, 보험료 할인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이번 협약은 창업·재도전 기업이 신용·담보가 부족해 이행보증보험 발급에 제한을 받는 등 경영상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부 ICT 창업·벤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각종 계약 수주 및 인허가에 필요한 이행·인허가보증보험을 최대 5억 원까지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특별 신용한도와, 거래 업체의 신용상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미래부가 인증한 유망 ICT 기업인 ‘K-글로벌 300’ 기업에게는 추가로 이행보증보험료 10% 할인, 지점 위임전결액 최대 30억 원 확대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은 “선순환의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창업단계 지원과 함께 성장단계 지원 역시 중요하며, 이번 보증지원이 기업의 성장에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미래부와 SGI서울보증은 창업·재도전 기업의 신용보증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이행·인허가보증보험 발급을 희망하는 기업은 4월 10일부터 SGI서울보증 전국 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