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멘토그래픽스’ 인수 완료
상태바
지멘스, ‘멘토그래픽스’ 인수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4.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설계 및 임베디드 SW 부문 진출로 SW 사업 대폭 확대

지멘스는 전자설계자동화(EDA) 소프트웨어(SW) 기업 멘토그래픽스(Mentor Graphics Corporation, Mentor)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멘스는 전자 시스템 및 집적회로(IC) 설계 툴이 중요한 고객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고객 가치 전달을 더욱 구체화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멘토그래픽스는 지멘스의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소프트웨어 사업부에 속하게 된다. 이로써 지멘스는 제품설계, 시뮬레이션, 검증, 테스트 및 생산 제조 부문을 통합해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산업용 소프트웨어 선두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했다.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지멘스 PLM SW 사장 겸 CEO는 “멘토그래픽스의 EDA 제품군 전체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고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하는 지멘스의 비전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멘토그래픽스의 SW 툴은 지멘스의 기존 솔루션을 완벽하게 보완하며, IC설계, 검증, 테스트 및 제조 툴은 관련 부문에 대한 지멘스의 솔루션과 전문 지식을 확대해 줌으로써, 새로운 고객층에게 가치를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멘스는 2007년부터 약 100억 달러를 들여 UGS, LMS, 캠스타(Camstar), 폴라리온(Polarion) 및 씨디어댑코(CD-adapco)를 인수하는 등 SW 분야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 이 포괄적인 제품군은 고객이 제품 및 생산 라인에서 업계에서 가장 총체적이고 정밀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