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불카드·스마트로, 개방형 선불카드 공동 개발 협력
상태바
한국선불카드·스마트로, 개방형 선불카드 공동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불 사업 제휴로 사용처 확대·사용처 맞춤형 결제수단 제공
▲ 한국선불카드와 스마트로는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스마트로 이홍재 대표(왼쪽)와 한국선불카드 최병호 대표.

선불 솔루션 및 유통 전문기업 한국선불카드(대표 최병호)는 KT그룹사 스마트로(대표 이홍재)와 선불 사업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선불카드는 선불 토털 솔루션인 ‘T-그리드 플랫폼’을 통해 선불 결제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로는 국내 부가가치통신망(VAN) 서비스와 전자결제대행업(PG)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개방형 선불카드(Open Loop Card)를 공동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이와 관련한 사용처 확대와 사용처 맞춤형 결제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하고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 공유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은 물론 업무적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선불카드 최병호 대표는 “이번 제휴로 한국선불카드는 VAN과 PG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는 스마트로의 사용처와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고 스마트로는 한국선불카드의 선불 솔루션과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선불 결제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신규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