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금감원, 금융사기 근절 업무 협약
상태바
중고나라·금감원, 금융사기 근절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4.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피싱 현상수배·금융사기·온라인 사기 근절 대국민 캠페인 등 공동 진행

2100만 회원이 이용하는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금융감독원과 ‘금융사기 근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금융감독원이 중고나라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범, 일명 ‘바로 이 목소리’에 1000만원을 내걸고 현상수배를 벌이자 큐딜리온도 취지에 공감하며 중고나라 회원들을 금융사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신고포상금 500만원을 보탠 것이 계기가 됐다.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금융감독원은 올해 말까지 ‘보이스피싱 사기범 목소리 현상수배’, ‘금융사기 예방 대국민 캠페인’ 등의 활동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금융사기 근절 대국민 캠페인은 금융감독원이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와 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중고나라에 제공하면, 큐딜리온 영상제작팀이 쉽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2000만 회원이 가입한 중고나라 플랫폼에 콘텐츠를 유통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안전한 중고거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중인 파워블로거 그룹 ‘중고나라 평화유지군’과 금융감독원 대학생 기자단을 통해서도 보이스피싱 및 온라인 사기거래 예방 콘텐츠를 매달 작성해 대중에게 알릴 예정이다.

큐딜리온 이승우 대표는 “금융감독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온라인 사기거래 예방 활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고나라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