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한드림넷 ‘VIPM’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한드림넷 ‘VIPM’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0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네트워크 규모에 적용 가능한 IP 통합 관리 솔루션

사이버 공격은 클라우드, IoT, AI와 같은 진화하는 IT 기술을 이용해 한층 더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반면 기업/기관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신종 위협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보안인식 없는 경영진과 임직원을 설득해야 한다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진화하는 위협 상황에서 기업/기관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안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편집자>

네트워크 관리 복잡성 문제를 한드림넷의 ‘VIPM(Visual IP Manager)’이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해결해 줄 수 있다. 통합IP 관리 솔루션 VIPM은 웹 기반의 직관적인 화면으로 구성돼 있어 간단한 클릭만으로 유해 트래픽을 탐지·차단한다. 네트워크 상태, IP, 사용자, 장비 정보 등 네트워크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NMS 기능을 제공하고, 네트워크에 공격이 발생했을 때는 팝업이나 메일로 상황을 알려 준다.

VIPM을 ‘SG보안스위치’와 연동하면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와 보안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IP 관리와 보안스위치 관리, 사용자 및 엔드포인트 관리를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별도의 프로브 장비나 에이전트 설치 없이 SG보안스위치와 간단한 연동 설정만으로 운영할 수 있어 관리 업무 증가 없이, 비용 증가 없이 편리하게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다.

VIPM은 IP와 MAC 주소 및 스위치 포트의 유효성 검사를 통해 네트워크 접근에 대한 사용자 인증을 강력하게 적용해 불법적인 접속을 차단할 수 있으며, 금칙어 지정과 사용자 권한 별로 명령어를 제어할 수 있는 접근제어 기능, 전체 장비의 일괄적인 설정 및 업그레이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기존의 NMS, NAC 솔루션, IP관리 솔루션, 접근제어 솔루션 등을 대체할 수 있다.

VIPM은 APT 차단솔루션, UTM 등 타 보안솔루션과 연동해, 네트워크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IP와 원인에 대한 분석은 물론 네트워크에서 문제 사용자의 위치까지도 파악할 수 있어 다양한 보안 위협에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VIPM은 5만 유저를 대응할 수 있는 ‘VIPM 플러스’, 1만 유저를 대응할 수 있는 ‘VIPM 엔터프라이즈’, 512 유저를 대응할 수 있는 ‘VIPM 라이트’로 라인업이 구성돼 있으며, 대규모 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네트워크 관리를 효율화 할 수 있다.

한드림넷은 VIPM을 해외에도 적극 알리고 있는데, 2016년 일본에서 런칭한 ‘VIPM 스마트’는 일본어 지원 및 일본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