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HPE 아루바 ‘클리어패스’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HPE 아루바 ‘클리어패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0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환경의 유무선 네트워크·디바이스 보안·관리 강화

사이버 공격은 클라우드, IoT, AI와 같은 진화하는 IT 기술을 이용해 한층 더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반면 기업/기관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신종 위협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보안인식 없는 경영진과 임직원을 설득해야 한다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진화하는 위협 상황에서 기업/기관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안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편집자>

IoT 도입 확대에 따라 IoT 디바이스의 온보딩과 관리가 성공을 가늠하는 중요한 열쇠가 됐다. 엣지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와 IoT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연결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HPE 아루바의 ‘클리어패스(ClearPass)’ 제품군은 IoT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유무선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보안 및 관리를 강화한다.

클리어패스는 에이전트 없이, 멀티벤더 유무선 네트워크 상에서 알려진 디바이스는 물론, 알려지지 않은 디바이스까지 식별하고 프로파일링 할 수 있다. 동적 또는 정적 IP 주소를 통해 엔드포인트와 비AAA 또는 AAA 지원 유무선 네트워크 상의 네트워크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종합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엔드포인트 수는 물론 카테고리, 제품군, 디바이스 타입 별 엔드포인트 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클리어패스 유니버설 프로파일러(Universal Profiler)’는 단 몇 분 만에 구축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가상 어플라이언스로, 전면적인 NAC 솔루션 도입 준비가 안된 조직 또는 NAC가 구축되지 않은 리모트/제한 지역을 위해 설계됐다.

‘클리어패스 폴리시 매니저(Policy Manager)’는 종합적인 프로파일링, 비AAA 및 AAA 유무선 정책 실행, 게스트 액세스, BYOD 온보딩, 엔드포인트 평가 기능, 리포팅, 타사 보안 및 UX 솔루션 통합 기능이 포함된 가상 또는 물리적 어플라이언스다.

아루바OS 스위치의 최신 기능은 인텔리전트 엣지를 위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해 모바일과 IoT 디바이스 연결을 최적화한다. 아루바OS 스위치는 무선 및 유선 네트워크 전반에서 일관된 역할 기반 액세스를 지원하며, 커넥티드 IoT 디바이스를 식별하고 역할을 할당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우선순위화와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한다. 아루바 레이어 3 스위치는 모빌리티 컨트롤러까지 사용자 기반, 포트 기반 유선 트래픽 터널링을 제공함으로써 정책 적용, 고급 서비스 확장, 트래픽 암호화를 통한 LAN 보안을 제공한다.

클리어패스 익스체인지는 기술 파트너와 연동해 네트워크 엣지와 코어에서 엔드투엔드 보안을 보장한다. 특히 IoT 보안을 위해 니아라(Niara), 애티보(Attivo) 등과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