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인기아이템, 바퀴달린 LED 운동화 ‘롤런’ 신제품 출시
상태바
학생들 인기아이템, 바퀴달린 LED 운동화 ‘롤런’ 신제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3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0대는 어릴 때 롤러스케이트장의 추억을 누구나 간직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도보를 하다가 바퀴달린 운동화로 달릴수도 있는 ‘바퀴달린 운동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비포장 도로 또는 계단이 있는 곳에서는 바퀴를 사용하지 않고 운동화의 역할을 하기에 언제 어디서는 재미있고 편리한 신발이 됐고 바퀴만 붙어서 나오는 예전 제품과 달리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고급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 및 안전과 기능성까지도 보완한 제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 비엔엠텍이 독점으로 판매하는 롤런(RollRun) 시리즈가 2017년 봄에 출시된다고 밝혀 관심을 받고 있다.

비엔엠텍은 2015년에 설립돼 현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외 구매대행 전문기업으로 중국에 기반을 둔 구매 대행회사가 아닌 한국 기업으로 중국 현지 지사를 통한 제품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유통을 위해 한국 내의 전담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물류센터는 ‘CJ대한통운 서울지사 서부터미널’에 위치해 고객 주문에 대한 배송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담 물류 센터와 함께 분야(전자제품/운동화)별로 세분화된 콜센터를 운영해 해외 구매 대행의 약점인 배송 문제와 소비자 상담, A/S 에 있어서 타사와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롤런 시리즈 Max, Fashion, Summer 제품은 제품별로 디자인과 소재에서 특성화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획 판매되는 것으로, 단순하게 시장에서 제품을 매입하여 수입 유통하는 회사와는 달리 제품을 계속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기업적 차별성이 있다.

‘롤런’ 시리즈는 휠리스 신발이라고도 불리며 제품 모두가 2차원 LED가 아닌 3차원 LED가 기본 장착되어서 신발 옆면은 물론 바닥면에서도 LED 가 발광되므로 더욱 환상적인 느낌으로 아이들의 만족이 높다. 신제품의 종류는 ‘롤런 – Fashion’ 시리즈와 ‘롤런-Summer’ 시리즈로 나눠지게 된다.

4월 초에 출시되는 롤런 패션시리즈는 제품의 디자인이 세련되면서 소재를 고광택 소재로 채택해 LED와 함께 보다 환상적인 느낌을 표현해 준다. 제품은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취향에 맞춰 화이트(White)와 블루(Blue), 레드(Red)의 3가지 제품 군으로 출시된다.

4월 1일 출시예정인 롤런 섬머 시리즈는 바람이 통하는 메쉬 소재로 제품을 만든 것으로 봄은 물론 여름에 담이 많이 나는 환경에서도 즐겁게 놀이 활동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제품군은 흰 바탕에 블랙/블루/핑크 계열로 시원한 색깔과 가장 경량화된 구조로 개발돼 안정성도 강화된 효과가 있다.

비엔엠텍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G마켓 등 오픈마켓은 물론 공동 구매로 국내최저가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타 업체는 No-LED형이 2만원대에 특판 행사로 판매되고 있으나, LED제품이나 특화된 제품의 경우 3만5000원 이상의 제품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다. 비엔엠텍의 할인 판매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을 가장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LED제품임에도 불구하고 2만원 대에 제품을 판매하며, 특히 ‘롤런 맥스’ 제품은 2만2000원의 가격으로 공급된다.

그리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금천구 가산동 소재 CJ서울지사 서부터미널내의 전담물류센터 를 통해 오후 2시까지 주문된 제품은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신속히 배송할 예정이며, 소비자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담 CS팀을 운영하면서 이번 행사를 위한 운동화 전담 콜센터를 독립적으로 운영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비엔엠텍의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가격할인 정책을 발표하였으며 제품별 내용에는 롤런 맥스 (Rollen-Max) 2만2000원(원가격 3만5000원), 롤런 패션(Rollen-Fashion) 2만5000(원가격 4만원)으로 판매되며 4월 1일 출시 예정인 롤런 섬머(Rollen-Summer)는 원가격 4만원에서 2만5000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업체 관계자는 가장 빠르게 롤런(바퀴달린 신발, 휠리스)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공동구매를 추천했다.

운동화의 구매 특성 상 아이들이 소비자이므로, 구매 결정 후 배송 처리에 대한 요구가 다양 할 수 있다. 제품 판매자들이 적정한 재고를 유지하여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자 노력을 하지만, 운동화의 특성 상, 각 디자인 별로 맞는 사이즈의 재고가 없는 경우, 원하는 시간에 구매가 이뤄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비엔엠텍 관계자는 오픈 마켓의 재고 관리 시스템은 일일 단위로 마감되기 때문에 마감 시 재고가 품절되기도 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비엔엠텍은 실시간으로 재고를 파악하고 즉각적인 주문이 가능하도록 콜센터를 통한 ‘카카오톡 확인 주문 시스템’을 운용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ID 검색(ID : Rollrun)을 통해 친구추가를 하면,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주문을 확정하면 즉각적인 배송이 진행될 수 있다.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 별로 품절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서둘러서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